“슬하는 제주에서 제일 작은 의원입니다. 의사 한 명에 직원 한 명이 전부예요”

가끔은 슬하의 앞날을 내다보며 어떤 모습일까? 상상해 봅니다.보기에는 작고 소박한 곳이지만 신뢰를 줄 수 있는 내실 있는 의원이 되는 것이 저의 바람입니다.

“누군가의 슬하가 된다는 것은 함께 아파하고 함께 우는 것.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입니다.”

슬하는 누군가의 곁이나 품 안, 그늘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누군가로부터 보호를 받는다는 뜻이지요.

“한 사람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이야기할 때, 가족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한 개인은 가족의 일원으로 태어나서 성장하고 또 생활을 합니다. 또 가족을 기반으로 하여 다른 이들과 관계를 맺고 교류합니다.

안녕하세요, ‘슬하’입니다 icon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처음이신가요?

정신건강의학과의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신 적 있으세요? 다른과 진료와 어떤 점에서 차이가 나는 걸까요? 진료가 어떻게 시작되어 진행이 되고 또 어떻게 마무리 되는지 소개해 드릴게요.

진료 안내
진료시간

월, 화, 목, 금

오전 9:00 ~ 오후 6:00(점심시간: 오후 12:30 ~ 오후 2:00)

오전 9:00 ~ 오후 1:00

매주 수요일 정기 휴진 일요일 및 공휴일 휴진

① <화요일 오후>는 EMDR 치료를 위한 전용 진료시간입니다. 일반진료가 이뤄지지 않으니 내원에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② 충분한 진료와 상담을 위해 진료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슬하편지 정신건강 이야기

제주대학교 의과대학 강의 다녀왔습니다.

2022년 10월 27일(목) 오후에는 제주대학교 의과대학에서 Adverse Childhood Experiences (ACE, 부정적 아동기 경험) 연구에 대해서 강의를 하였습니다. 1998년 미국에서 진행된 매우 중요한 연구논문입니다.…

최근에 휴진이 많았던 이유

오늘 병원 홈페이지를 관리하면서 과거와 현재의 휴진일정을 체크하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올해에는 1월, 3월, 5월, 7월 그리고 8월 순으로 휴진이 있었습니다. 1-2월은 설 연휴 때문이었고,…

내일의 걱정은 내일이 맡아서 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내일 일을 걱정하지 말아라. 내일 걱정은 내일이 맡아서 할 것이다.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에 겪는 것으로 족하다." (마태복음 6장 34절) Therefore do not worry about tomorrow, for tomorr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