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연수] 안내 말씀 드립니다.
안내 말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슬하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오동훈입니다. 저와 우리 병원과 관련한 몇가지 변화가 있어서 이에 대한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올해 2023년 8월부터 내년 2024년 7월까지, 1년간 해외연수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미국 스탠포드 대학교 (Stanford University) 의과대학 정신건강의학과의 Nolan Williams 교수와 뇌자극 연구소 (Brain Stimulation Lab) 로부터 visiting scholar (방문학자) 초청을 정식으로 받게되었습니다.
한양대 병원에서 교수로 근무하다가 [슬하]를 개원한 것이 벌써 6년 반전입니다. 2년 전부터는 우리 [슬하]의 진료 수준을 지금보다 한단계 더 발전시켜야겠다는 꿈을 갖게 되었고, 그 때부터 해외의 몇몇 대학과 연구소에 지원서를 보내기 시작했었습니다. 그리고 올해 초 하나님의 인도하심 가운데 좋은 기회를 갖게 되어 순종하는 마음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를 초청해준 스탠포드 의과대학 병원은 중재치료 정신의학 (intervention psychiatry) 분야 세계 3대 병원 중의 하나입니다. 서울을 떠나 제주에 온 것이 제 의사 인생의 첫번째 도전이었다면, 이번 해외 연수가 두번째 도전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과 잠시 헤어지는 것은 아쉽고 죄송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서 새로운 의학 지식과 앞선 기술을 습득하여 더 좋은 정신건강 진료 환경을 만들어 제주 지역사회에 보답하겠습니다.
[슬하]의 진료 공백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진료를 해주실 새 원장님을 모셨습니다. 새로 오시는 오진욱 선생님은 따뜻한 마음으로 성실히 진료하시는 분입니다. 서울 강북삼성병원에서 수련의 과정을, (現) 한양대 명지병원에서 정신건강의학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전문의 자격 취득 이후에는 제주와 인천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병원에서 근무하였으며, 저와 마찬가지로 EMDR 치료자 자격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두 직원분과 함께 “낮은 곳에서 당신을 봅니다.”라는 [슬하]의 진료 철학과 가치를 잘 지켜주실 것입니다.
돌아와서 다시 뵙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슬하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오동훈 올림 2023.04.23.